여름철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법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침방울을 통해서 말을 할 때 1m 이내, 기침할 때는 2m까지 전파된다. 여름철에는 마스크를 쓰게 되면 땀을 흘리고, 숨이 막히게 되는데 이럴 때 코로나 19 예방법은 어떤 게 있을지 정리를 해보았다.

 

 

코로나 19 예방법 (1) 반경 2m

내 주위에 반경 2m 내에 누구도 못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다. 이를 사회적 거리 두기라고 한다. 

 

여름철에는 침방울(비말) 멀리 튀지 않으므로 반경 2m 거리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2m 거리만 유지하면 마스크를 잠시 벗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코로나 19 예방법(2) 비누

코로나 19 시대에 비누로 손 씻기 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한다. 

 

어린아이처럼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게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물론 독감, 장염, 감기, 눈병 등 모든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

 

 

코로나 19 예방법(3) 마스크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은 마스크 쓰기이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 침방울 튀는 것을 차단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전파할 확률도 줄어든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슈퍼 전파자'가 될 수도 있므로 나와 남을 위해 마스크 사용은 외출 시 필수이다.

 

 

코로나 19 예방법(4) 면역력

그러면 안 되겠지만 만약 코로나 19에 걸렸을 경우 가장 중요한 건 면역력 향상이다.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C와 항산화 피토케미컬이 풍부한 과일, 채소, 차등을 섭취하는 게 좋고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탄산음료 등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

 

그리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중요하므로 기름지지 않은 살코기, 생선, 두부, 달걀흰자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