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타블렛 모델이 드로잉 입문에 좋은 이유

드로잉 타블렛이란?

펜 타블렛이나 그래픽 타블렛으로도 알려진 드로잉 타블렛은 마우스를 대체하거나 보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입력 장치이다. 

 

 

드로잉 타블렛은 그래픽 예술 분야에서 꼭 필요한 제품이며, 디지털 아티스트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보조 도구이다.

 

 

드로잉 타블렛은 어떻게 사용할까?

드로잉 타블렛은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에 가장 창의적이고 필요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이 분야의 대부분의 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은 고급 펜 지원을 제공하며  Wacom Intuos Pro 라인업과 같은 기능이 풍부한 모델에서 펜 압력과 기울기를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펜 끝으로 클릭을 할 수 있으며, 압력과 펜 기울기를 사용하여 스트로크 폭, 불투명도, 효과 강도 및 기타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펜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나 다른 명령을 호출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타블렛으로 작업하는 것이 마우스로 작업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기존 마우스나 트랙패드와 같이 반복적인 슬라이드 대신 화면에서 포인트 사이를 한 동작으로 이동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그림 그리기와 사진 리터칭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타블렛이 마우스 사용보다 좋은 이유?

타블렛의 펜을 잡는 것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인체공학적이며, 대부분의 사용자는 타블렛을 사용할 때 손목에 부담을 덜 준다고 한다.

 

 

 

마우스로 작업하면 손목에 피로를 주지만 타블렛의 펜은 좀 더 편안한 자세로 일할 수 있게 해 주며 근육과 힘줄에 무리를 주는 팔뚝의 비틀림을 없애준다.

 

 

타블렛 사용이 마우스 사용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드로잉 타블렛이 잘 작동하지 않는 영역

드로잉 타블렛도 사용하기 어려운 분야가 있다. 대부분의 게임은 인터페이스가 원래 마우스 제어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펜 입력으로 잘 작동하지 않는다. 

 

 

 

그리고 건축과 공학 분야에서는 CAD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 대부분 마우스를 더 선호하고 있으며, 타블렛의 압력 민감도는 주요 기능 중 하나인데 CAD에서는 그 기능이 불필요하다. 

 

 

와콤(Wacom) 타블렛의 장점

 

Wacom은 타블렛 시장에서 선점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타블렛 경쟁이 치열해졌다. 경쟁사인 Huion, XP-Pen, Artisul, Gaomon, Monoprice, Ugee 그리고 Yiynova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가성비 좋은 드로잉 타블렛을 찾을 수 있다.

 

 

와콤 펜은 대부분의 경쟁사와 달리 특허받은 전자기 공명(EMR)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나 와이어가 필요가 없어 보다 자연스러운 펜 감을 위해 느낄 수 있으며, 경쟁사 제품보다 펜 정밀도가 더 뛰어나다는 점이다. 그리고 와콤 타블렛은 경쟁사보다 드라이버가 우수하다.

 

 

 

 

Wacom 드로잉 타블렛 추천

 

드로잉 타블렛(Drawing tablets) - Intuos, Intuos Pro Intuos Pro PTH-660 (2017년 모델)

이 모델은 와콤 타블렛 중에서 가장 잘 만든 모델이며, 크기, 해상도, 특징 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하드웨어 품질이 우수하다.

 

 

 

 

Intuos CTL-6100WL (2018년 모델) 

일반적으로 와콤의 인튜어스 라인은 처음 타블렛 구매 하는 사람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매우 가볍고 얇으며, 2560픽셀의 큰 디스플레이에서도 잘 작동하기는 충분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휴대하기가 편해서, 어디에서나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타블렛 크기 선택 방법

타블렛 크기는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화면에 비해 타블렛이 너무 작으면 커서로 미세한 선택이 어려워진다.

 

 

스크린에 비해 너무 큰 태블릿은 느리게 느껴지고, 더 많은 손의 움직임이 필요하며, 팔 근육을 피곤하게 할 수 있다.

 

 

 

듀얼 디스플레이의 경우 전체 화면 비율이 타블렛보다 훨씬 수평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시스템 기본 설정 구성 패널을 통해 다른 화면 매핑, 단일 화면 모드 또는 핫키를 사용한 화면 전환에 대해 타블렛을 설정할 수 있어야 한다. 

 

 

타블렛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마우스만 사용했던 사람이 처음 타블렛을 사용하면 적응하기 힘들 수 있다. 왜냐하면 펜 타블렛은 절대 포지셔닝으로 작동하는 반면 마우스는 상대 포지셔닝 장치이다.

 

 

 

즉, 마우스를 여러 번 움직여 화면을 가로질러 커서를 이동할 수 있는 반면 타블렛은 손을 움직여서 타블렛 표면의 해당 지점에 펜을 찍어야 한다.

 

 

이런 방식이 처음에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타블렛에 적응을 하면 마우스로 장기간 작업 시 느껴지는 팔목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작업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