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드론 구매 가이드

드론을 취미로 하는 사람, 조종사, 그리고 사진작가들에게 드론은 흥미로운 개척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드론은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고,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신형 드론을 구입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드론의 종류와 구매 그리고 드론 조종 시 알아야 할 모든 것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드론 구매의 기본 사항

드론(drone)은 원격제어(RC) 멀티 로터 비행 장치로 다양한 시각에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세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날 많은 RC 드론은 실시간으로 1인칭 시점(FPV)을 볼 수 있어 조종사의 시각에서 허공을 탐험할 수 있는 멋지고 신나는 비행기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드론으로 멋지고 신나는 비행을 하기 전에 먼저 세 가지 주요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바로 예산, 경험, 의도이다. 궁극적으로는 완벽한 드론을 구매한다는 건 모든 구매자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그래서 구매자들이 드론을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간단한 팁을 정리해보았다.

 

 

1. 드론을 입문할 때 처음부터 비싼 드론을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드론을 구매하여 기본적인 것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요즘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드론은 100달러 이하 또는 500달러 이상 두 가지 가격 범위로 분류될 것이다. 그러면 저렴한 드론과 비싼 드론의 차이점은 어떻게 되는 걸까? 그것은 드론의 기본적인 기능과 제어 기능을 둘 다 갖추고 있지만 고화질 카메라와 자율 비행모드를 갖추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3. 대부분의 드론은 충돌 후 수리는 쉽지만 부품 비용은 매우 비싸다.

 

 

4. 모든 종류의 드론 비행시간은 배터리 수명에 의해 제한된다.

 

 

5. 드론 신호 범위 내에 있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6. 가능하다면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비행하기 전에 드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좋을 것이다.

 

 

드론의 종류

드론의 종류에는 입문용 드론, 카메라 드론, 레이싱 드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입문용 드론

저렴한 드론은 100달러 정도에 판매되며 기능보다 재미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기 간단하다.

 

 

 

입문용 드론의 비행시간은 일반적으로 10분 미만, 매우 저렴한 모델의 경우 5분 미만으로 제한된다. 또한 일부 소형 드론에는 저화질의 비디오카메라다 장착되어 있지만 처음부터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된 고가의 드론을 사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드론을 입문할 때는 잦은 충돌 사고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저렴한 드론을 구매해서 연습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

 

 

2.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은 500달에서 1,500달러 정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미지를 캡처 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가 되어 있다.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은 공중묘기보다는 고품질 비디오와 스틸 이미지를 녹화, 캡처 하는데 저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드론은 더 크고 무겁게 만들기 때문에 FAA에 반드시 등록 해야 한다.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은 모터의 진동에 대비해서 카메라를 좌우로 움직이거나 기울일 수 있도록 짐벌을 장착한다. 짐 벌은 드론 사용자들이 드론을 원하는 각도로 카메라를 돌릴 수 있게 해준다.

 

 

크기가 큰 드론은 일반 드론보다 더 큰 배터리가 장착되기 때문에 일반 드론보다 비행시간이 더 길다. 일반적으로 20분 정도 드론을 사용할 수 있고, 여분의 배터리를 교체해 비행시간을 더 연장 시킬 수 있다.

 

 

 

 

특별한 행사 촬영부터 건설 현장 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드론이 활용되고 있다. 그리고 뉴욕과 베틀린 같은 주요 도시에서는 드론 영화제가 등장했고, MavicAir와 같은 혁신적인 드론은 스스로 비행할 수 있는 자율 비행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드론은 탑재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스로 비행경로를 탐지하고 장애물 피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코스를 GPS를 통해 탐색할 수 있다.

 

 

하지만 자율비행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다. 우선 드론이 FAA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드론은 항상 조종사의 시야 안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아무리 자율 비행이라고 해도 언제든지 수동으로 조종할 수 있어야 한다.

 

 

 

3. 레이싱 드론

드론이 유행하면서 드론 경주가 새로운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레이싱 드론은 크기가 작고 조종사들에게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도록 특별하게 설계 되었다.

 

 

드론 레이서들은 드론의 렌즈를 통해 1인칭 시점 헤드셋을 쓰고 코스를 돌며 경주를 한다. 대부분 경주용 드론은 불필요한 무게를 줄이고, 동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드론 안전

드론은 정말 재미있는 취미가 될 수도 있지만, 드론을 조종할 때에는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드론으로 부딪쳐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고, 날개에 손가락이 낄 수도 있다. 드론의 크기가 작던 크던 적절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면 드론 안전 수칙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드론을 조종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제어장치에 익숙해지는 게 중요하다.

 

 

2. 비행 전에 드론을 점검하고 비행 중에 고장 날 수 있는 모터나 로터의 손상 여부를 확인한다.

 

 

3. 절대로 사람이나 동물 근처에서 드론을 비행하면 안 된다.

 

 

4. 드론의 배터리가 나가기 전에 미리 착륙을 해야 한다.

 

 

꼭 필요한 드론 액세서리

 

가장 인기 있고 유용한 드론 부속품은 예비 배터리이다. 드론의 배터리는 한번 충전할 때 공기 중에 5-25분 정도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지만 충천하는 데는 1시간 이상 걸린다.

 

 

그리고 드론을 위한 가장 유용한 액세서리는 여분의 프로펠러이다. 여분의 프로펠러는 추락 사고와 착륙 사고에 필요하기 때문에 여분의 프로펠러를 준비하는 게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