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병원과 치료 하는 방법

무릎통증 원인

무릎이 아프다는 말이 늘고 있다. 그럼 왜 무릎이 아픈지 원인을 알아봐야 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를 꾸준히 해야한다.

 


무릎관절은 근육과 인대를 지탱하고 완충시키는 연골로 구성되어 있다. 무릎의 통증은 활동 중 무릎 지지해주는 근육과 인대의 부상이나 약함, 무릎관절 연골염증, 퇴행성 병변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노년층뿐 아니라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20, 30대 젊은 층이 늘고 있는데, 하이힐을 자주 신는것과, 평발, 휜다리, 잘못된 보행 등이 원인 이다.

 


이러한 무릎관절이 마모되는 것을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한다.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무릎 통증이 단순히 노화의 증상일 뿐 조기 치료를 받지 않으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해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무릎 통증 증상 

 

1. 이유 없이 무릎이 아프거나 다리가 휘어 보이는 경우

 

2. 무릎에 소리와 함께 통증

 

3. 계단을 오르내리는 무릎의 통증

 

4. 걷다가 무릎에 힘이 없어져 갑자기 주저 않을 때

 

5. 앉고 일어설 때 무릎이 아플 경우

 

6. 앉을 때 시리듯 뻐근한 무릎

 

7. 발목이나 발에 통증이 동반될 경우

 

8. 골반과 허리가 함께 통증이 있을 경우

 

무릎통증 치료 

무릎관절염의 경우 연골 손상 정도나 개인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게 적용된다.

 

 

초기 관절염의 경우 연골 손상이 경미한 상태로 안정을 취해주고 생활습관이 개선되며 약물치료, 운동치료, 주사치료 등의 치료로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연골 손상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때만 치료가 필요하다.

 

 

 

 

1. 무릎통증 병원 추천

무릎관절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추나치료로 뒤틀린 대퇴골과 경골, 비골을 교정하여 무릎관절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정확한 진단으로 무릎통증을 치료할 병원을 추천한다.

 

 

 

 

2.무릎통증 MRI

 

무릎 통증이 있을 때는 반드시 MRI를 찍지 않아도 된다. 무릎 주변의 연골이나 인대 손상이 의심되면 초음파나 MRI를 통해 정밀 진단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엑스레이를 찍어 무릎 통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무릎 통증 MRI 비용은 약 45만원이다.

 

 

3. 무릎통증 주사

 

주사를 맞으면 통증이 가라앉고 활동이 수월해서 주사치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그러나 아무리 효과가 있다 하더라도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무릎 통증으로 주사를 맞아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그 안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의사와 의논해야 한다.

 

 

무릎 통증 운동

계단 운동은 권장 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무릎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특히 계단을 올라가면 무릎 재활에 도움이 되지만 계단을 내려갈 때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계단이 많고 경사가 가파른 산행도 평지보다 무릎에 체중의 3~5배 무게 부담이 가해지므로 주의가 필요한 운동이다. 등산을 할 때는 상체와 무릎을 살짝 굽히고 내려올 때는 무릎의 충격을 줄이기 위해 좁은 걸음으로 걷는다. 무릎관절이 약한 사람들은 등산보다는 평평한 땅바닥 걷기 운동을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