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Maya Indie version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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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7. 25.
Autodesk 3dsmax, Maya 인디 버전은 일부 국가에만 출시를 했었다.
하지만 2020년 8월 7일부터 인디 버전을 더 많은 국가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전역의 26개국에 3dsmax, Maya 인디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여기에 한국도 포함된다고 한다.
기존의 3dsmax, Maya 인디 버전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오토데스크는 지난 3월에 전 세계적으로 인디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었다.
블렌더 2.8을 견제하려고 하는 건 아닐까? 추측해본다.
인디 버전은 기능 제한을 두지 않으며 가격은 연간 250$ 만 지불하면 된다.(나라마다 차이가 있음)
그리고 사용조건은 연간 10만 달러 미만의 수익을 내는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3dsmax 인디 버전을 기대하고 있다.
연간 대략 30만 원 미만으로 3dsmax를 구입할 수 있다면, 정말 괜찮은 거 같다. 3dsmax와 Maya는 진작에 이렇게 했어야 한다. 솔직히 비싸도 너무 비싸다.
오토데스크가 정말 블렌더의 발전에 긴장을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이번 인디 버전을 굉장히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