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글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 하려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이용해야 한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면 된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내가 쓴 게시물들을 네이버에서 검색이 가능하게 하려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웹마스터 도구를 이�

www.funsuperman.com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접속해 로그인한다.

우측 상단에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한다.

 

 

2. 자신이 등록한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을 한다.

 

3. 웹 페이지 수집을 클릭한다.

 

4. 수집 요청 URL 입력 부분에 자신이 쓴 글의 주소를 적는다.

이 부분을 쉽게 얘기하면 내가 방금 작성한 글의 주소가 http://www.funsuperman.com/66이라고 한다면 수집 요청 URL 부분에 66만 입력하면 된다.  

 

자신의 글 주소는 자신의 쓴 글 주소부분을 확인하면 알 수 있다.

 

 

5. 주소 입력 후 수집 요청, 수집 성공, 수집 보류가 뜬다.

처음 등록을 하고 나면 수집 요청만 뜨고 수집 성공으로 바뀌지 않을 수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수집 성공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수집 보류가 뜰 경우 시간이 지나고 다시 요청하면 수집 성공으로 바뀌었다. 

 

잘은 모르겠지만 등록만 하면 수집 성공, 수집 보류, 수집 요청은 별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수집 보류가 뜬 게시물도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 검색에 잡혔기 때문이다. 일단 찜찜하면 요청을 해서 수집 성공으로 바꾸면 되겠다.

 

 

개인적 경험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모든 게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 된다고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만 기다려 보면 자연스럽게 네이버 검색도 되고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 것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