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transfer] 무료 2기가 용량으로 파일 공유 링크 만들기

위트 랜스 퍼(Wetransfer)는 사진, 영상, 파일 등을 링크로 만들어 상대방에게 링크만 보내서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는 인터넷 기반 컴퓨터 파일 전송 서비스이다.

 


위트 랜스 퍼(Wetransfer)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큰 파일들을 쉽게 공유할 수 없다는 좌절감에서 발전했다고 한다. 위트 랜스 퍼(Wetransfer)는 '당신의 부모님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야 한다'는 의 철학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홈페이지도 굉장히 심플하며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위트 랜스 퍼(Wetransfer)를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인데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다. 

 

 

자료를 업로드한 후 자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링크만 알려주고 다운로드하라고만 말해주면 된다. 특히 외국으로 대용량 자료를 보낼 때 유용하다.

 

 

한국에서 외국으로 대용량 메일을 서로 보내고 받을 경우 한국은 인터넷 속도가 빠르지만 외국의 인터넷 속도는 정말 오래 걸린다. 그럴 때 위트 랜스 퍼(Wetransfer)를 사용하면 빨리 자료를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실제로 나는 프로젝트 중 해외에 네이버 메일로 대용량 자료를 보냈는데 해외에서 내가 보낸  자료를 받다가 너무 오래 걸려 자료 전송을 포기하고 있을 때 누군가 알려준 위트 랜스 퍼(Wetransfer)로 속도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었다. 

 

 

위트 랜스 퍼(Wetransfer)는 무료로 최대 2G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링크는 7일 간만 유효하다. 그리고 유료 사용자는 최대 20GB 전송할 수 있다.

 

 

WeTransfer

WeTransfer is the simplest way to send your files around the world

wetransfer.com

 

 

1. 위트 랜스 퍼 (Wetransfer) 사용 방법

우측 상단에 Sign up에 들어가 가입을 한다.

 

 

 

 

2.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가입하기'가 나온다.

좌측에 Sign up for free를 클릭하고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작성하고 체크 2번을 한다.

 

 

유료를 원하시는 분은 우측을 선택하시면 된다. 월 12$, 연간 결제 시 120$인데, 솔직히 좀 비싼 거 같다.  내 생각에는 무료 2기가면 충분할 거 같다. 

 

 

 

 

 

3. 가입한 이메일로 가보면 메일이 한통 와있을 거다.

'Verify email'을 클릭해주면 이제 위트 랜스 퍼(Wetransfer)를 사용할 수 있다.

 

 

 

 

4. 좌측에 보면 'Send files' 버튼이 있다.

이제 보내고 싶은 파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클릭하면 된다.

 

 

 

 

5. Your email 부분은 나 자신의 이메일 주소이고, 

Email to가 파일 링크를 보내는 주소이다.

 

 

 

 

 

'Message'는 말 그대로 파일 링크와 같이 보내는 메시지이다. 맨 상단에 'Add Your files'를 누르면 파일을 올릴 수가 있다.

 

 

파일을 올리고 나면 하단에 Transfer의 아이콘 색이 파란색으로 바뀌면 클릭하면 전송이 된다. 그리고 내 메일에 들어가면 보냈다는 메일과 함께 파일 링크 주소도 첨부가 된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방금 전에 올린 파일이 다운로드되며, 저 링크를 사람들에 보내주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2)

  • 2020.06.05 07:00 신고

    매번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해서 보냈는데 이런 방법도 괜찮아 보이네요.

    • 2020.06.05 09:28 신고

      일할때 자주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wetransfer가 필요할때가 있더라구요!~

Designed by JB FACTORY